하이트진로, 출고가 약 7% 인상
9일부터 하이트진로가 생산하는 참이슬과 테라 등 일부 주류 제품 가격이 오른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31일 소주 대표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 출고가를 6.95% 인상한다고 밝혔다. 360㎖ 병과 1.8ℓ 미만 페트류가 인상 대상이다. 또 테라와 켈리 등 맥주 제품 출고가도 평균 6.8% 오른다.
이번 가격 인상은 소주의 주원료인 주정 가격이 10.6% 오르고, 신병 가격은 21.6% 인상되는 등 원부자재와 물류비, 제조경비 등 원가 상승 요인이 발생함에 따라 이뤄졌다.
하이트진로가 소주와 맥주 가격을 올리고 앞서 오비맥주도 지난달 카스, 한맥 등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6.9% 인상하면서 식당에서 판매하는 이들 주류 가격이 더 상승할 가능성이 커졌다. 강남 일부에서는 소주와 맥주를 7000원에 판매하는 곳도 있다.
기획재정부는 주류 가격 인상으로 물가 부담이 가중되자 소주와 위스키 가격을 낮추기 위한 주세 개편 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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