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구 캐릭터 하하·호호 ‘최우수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2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주관 전국 캐릭터 대회서...전국 총 137개 참가 캐릭터 중 송파구 ‘최우수’ 평가...올림픽도시 스토리담아 ▲디자인 탁월 ▲의미있는 캐릭터 ‘하하호호’ 개발...대회 첫 출전에서 우수한 도시브랜드 가치 인정받아

 송파구 캐릭터 하하·호호 ‘최우수상’ 수상
AD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송파구 대표 캐릭터 ‘하하, 호호’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최우수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시작된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전국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대표 캐릭터 가운데 최고의 캐릭터를 뽑는 공모전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장 권위 있는 캐릭터 선발대회로 손꼽힌다.


이번 대회에는 총 137개의 지역·공공캐릭터가 출전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특히, 이 대회에 처음 출전한 송파구 캐릭터 ‘하하, 호호’는 전문가 심사(50%)와 대국민 투표(50%)를 거쳐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첫 참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쾌거를 거두며, 앞으로 하하호호의 성장 가능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송파구가 올해 1월 1일 새롭게 선보인 태릭터 ‘하하·호호’는 88올림픽 개최지인 송파구의 스토리를 담아 송파를 표현했다. 구는 에코백, 그립톡 등 관광기념품을 비롯해 인형탈과 휴대폰 이모티콘 등 다양한 구정 홍보에 활용하며, 통통 튀는 매력과 귀여운 모습으로 구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지난 9월에 열린 송파구 대표 축제 ‘한성백제문화제’와 10월에 진행된 ‘우리동네캐릭터축제’에서도 크게 활약하며 매력을 뽐냈다. 홍보부스에서 하하·호호를 활용한 상품들을 전시, 이를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누렸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올림픽 도시를 스토리텔링한 송파구의 새로운 캐릭터 ‘하하·호호’에 투표하고 응원해주신 구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구 대표 캐릭터 ‘하하·호호’와 함께 송파구의 브랜드 가치를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