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AZ-진흥원, 당뇨병 전주기 관리 위한 연구과제 공모

시계아이콘01분 0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KHIDI-AZ 당뇨병 연구지원 프로그램'
6000만원 이내 연구비·AZ 네트워킹 제공

한국아스트라제네카(AZ)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당뇨병의 전주기적 관리 연구 활성화 기여와 우수 연구자 발굴을 위해 제 3회 'KHIDI-AZ 당뇨병 연구지원 프로그램' 연구 과제를 공모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당뇨병의 예방, 치료, 관리, 합병증 조절에 이르기까지 당뇨병에 대한 임상과 기초연구가 가능한 국내 연구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1월1일부터 27일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확인한 뒤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선정 기관에는 최대 6000만원 이내의 연구비와 함께 AZ의 글로벌 연구·개발(R&D) 조직 및 파트너 연구자와의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다.


한국AZ와 보건산업진흥원이 2021년 발족한 ‘KHIDI-AZ 당뇨병 연구지원 프로그램’은 당뇨병에 대한 국내 연구진의 의과학 역량 향상과 연구 활성화에 기여하고 당뇨병 및 내분비 대사질환 환자의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2021년 발족 후 2년간 총 7개의 연구과제가 선정된 가운데, 연구가 종료된 4개의 과제에서는 ▲SCI 논문 게재 ▲대한당뇨병학회 공식 국제 학술대회 및 아시아 당뇨병 연구연맹 학술대회 강연 발표 ▲대한당뇨병학회지 논문 게재 등의 성과를 냈다.


김상표 한국AZ 대표이사는 "한국AZ는 적극적인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토대로 국내 과학자 및 연구자와 과학적 성과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환자들의 더 나은 일상 실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당뇨병뿐만 아니라 항암제 등 연구 영역을 넓혀가고자 하며, 의미 있는 결과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지난 당뇨병 분야 연구지원 과제 공모에서 선정된 과제들이 해외 유수학회 발표, 임상 연구 진입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제3회 당뇨병 분야 연구지원 과제 공모에서도 우수한 연구 역량을 가진 국내 연구진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당뇨병을 비롯해 국내 환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질환 치료와 관리에 도움이 되는 연구 성과들을 지속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AZ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당뇨병에 대한 연구지원 프로그램 외에도 지난해 기준 국내 사망원인 1위로 꼽히는 암 연구 지원을 위해 ‘KHIDI-AZ 항암연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AZ-진흥원, 당뇨병 전주기 관리 위한 연구과제 공모 한국아스트라제네카-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 제3회 ‘KHIDI-AZ 당뇨병 연구지원 프로그램’ 포스터. [이미지제공=한국아스트라제네카]
AD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