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웨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정수기·침대 2개 부문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수기 부문 7년 연속
침대 부문 3년 연속 1위 기록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정수기와 침대 2개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부문에서 지난 2017년부터 7년 연속, 침대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정수기·침대 2개 부문 1위 21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시상식에서 서장원 코웨이 대표(오른쪽)와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KCSI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과 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는 고객 맞춤형 제품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로 맺어진 고객과의 높은 신뢰도 등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정수기 부문에서는 고객 만족 지수 89점으로 역대 최고점을 획득하며 1위에 선정됐다. 정수기 물맛 및 품질, 서비스 응대, 회사의 신뢰도를 묻는 질문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침대 부문에서도 83.1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요소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전체 만족도 지수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매트리스 소재 및 기능, 품질 등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고객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코웨이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언제나 고객과 가장 가까운 접점에서 완벽한 제품과 서비스로 변함없는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