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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신한카드·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와 NFT 활용 기부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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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신한카드·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와 NFT 활용 기부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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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신한카드, 재단법인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부증서 대체불가토큰(NFT) 캠페인을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가 캄보디아 당까오 지역 취약계층 및 청년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캄보디아 오토릭샤 운송협동조합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오는 12월18일까지 진행될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신한카드의 신한pLay 애플리케이션 내 기부 메뉴인 아름인에서 오토릭샤 기부증서 NFT 캠페인을 선택해 신한카드 포인트나 카드 결제로 기부 완료 후 별도 팝업 창을 통해 NFT 신청 안내 페이지로 이동해 NFT를 신청하면 된다. 코빗은 12월 중 NFT를 에어드롭할 계획이며 기부증서 NFT는 코빗의 NFT 마켓플레이스와 신한pLay 앱의 MyNFT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NFT를 다양하게 활용했다. 우선 지난 11일 3사가 체결한 업무협약(MOU)에서는 협약서에 서명하는 대신 3사가 공유하는 기부 캠페인 MOU 제휴 증서 NFT로 이를 갈음했다. 또 NFT의 일러스트 이미지는 어린이 관련 동화책 및 교재, 캐릭터 등을 작업하는 박혜근 작가의 재능기부로 캄보디아 청년들이 행복하게 오토릭샤를 운행하는 모습을 담아내 좋은 일에 의미를 더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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