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쓱닷컴, 스포츠 브랜드 쑥쑥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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록히드마틴 공식스토어 오픈
뷰오리·디아도라 이어 세번째

SSG닷컴이 오는 25일 아웃도어 브랜드 '록히드마틴' 공식스토어 문을 연다. 건강 트렌드에 발맞춰 스포츠 브랜드를 확대하고 나선 것이다.

쓱닷컴, 스포츠 브랜드 쑥쑥 키운다 SSG닷컴이 지난 8일 오프한 미국 프리미엄 액티브웨어 ‘뷰오리(Vuori)’ 공식 브랜드관. [사진제공=SSG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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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은 이달 미국 액티브웨어 브랜드 '뷰오리', 이탈리아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아도라'에 이어 세 번째로 스포츠웨어 브랜드 공식스토어를 오픈한다며 20일 이같이 밝혔다. 현재 SSG닷컴은 이 밖에도 나이키, 룰루레몬, 노스페이스, PXG 등 국내외 유명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의 공식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이번에 문을 여는 록히드마틴은 미국 방산업체 록히드마틴의 라이선스 브랜드로, 일상에서 '고프코어' 트렌드를 선호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주요 소비층으로 잡고 있다.


SSG닷컴이 이같이 스포츠 카테고리를 키우는 건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데 따른 것이다. 여기에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오운완(오늘의 운동 완료의 줄임말)'을 인증하는 게 일상화되면서 수요가 급증했다는 게 SSG닷컴 측 설명이다.


통상 스포츠웨어는 종목별로 기능이 다양해 브랜드별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구매해보려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크게 작용한다. 미국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2019년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에서 철수한 뒤 한동안 자사몰 중심의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유통 전략을 추구하다가 최근 다시 여러 채널에 재입점을 타진하고 있는 것이 단적인 예다. 결국 비교를 통해 구매 의사결정을 내리는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과 일맥상통한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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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스포츠웨어는 운동 시 착용하는 고관여 상품으로 꼽힌다. 때문에 원하는 기능과 신체 사이즈에 맞는 브랜드를 찾게 되면 지속적으로 해당 브랜드를 반복해 구매하는 경향이 강하다. SSG닷컴이 스포츠 카테고리를 확대하며 여러 브랜드를 입점시키는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SSG닷컴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능성과 실용성을 고루 갖춘 스포츠 브랜드를 입점시켜 관련 카테고리를 강화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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