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광군, 내달 1~13일 ‘사회조사’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남 영광군이 내달 1일부터 13일까지 관내 828개 표본가구를 대상으로 2023년 전라남도·영광군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28일 군에 따르면 사회조사는 주민의 생활에 대한 주관적 의식과 사회적 관심사 등을 조사해 삶의 질 수준 및 사회상태의 변화를 파악하고, 향후 정책개발 및 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는 정부승인 통계조사다.

영광군, 내달 1~13일 ‘사회조사’ 실시 영광군청 청사.[사진제공=영광군]
AD

주요 조사항목은 가구·가족, 소비·소득, 보건·의료, 주거·교통, 사회·복지 등 12개 부문 전라남도 공통항목 30개 문항과 영광군 특성항목 15개 문항이다.


828개 표본가구의 가구주 및 15세 이상 가구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조사는 조사원이 직접 대상가구를 방문해 조사하는 면접 조사방식과 조사표를 전달, 회수하는 비대면 조사방식이 병행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사회조사를 통해 수집된 조사내용은 ‘통계법’제33조(비밀의 보호)에 따라 철저히 보호되고 통계 목적 외에는 절대 사용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된다”고 말했다.


이어 “조사표가 정책결정의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조사원 방문 시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영광=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