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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폴드·플립5 사전예약 뜨거운 인기…100만대 돌파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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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예약 70% 플립…2030 사용자 67%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플립5가 사전예약 초반부터 전작을 뛰어넘는 성적을 보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폴더블 시리즈 사상 처음으로 사전예약 100만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3일 이동통신 3사는 폴드·플립5가 전작 대비 높은 수준의 사전예약 건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공통적으로 밝혔다.

삼성 폴드·플립5 사전예약 뜨거운 인기…100만대 돌파 예상 KT를 비롯한 이동통신사 3사의 갤럭시Z플립5과 폴드5의 사전 예약을 하루 앞둔 31일 서울 종로구 KT 플라자 광화문역점에서 직원이 갤럭시Z플립5와 폴드5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강진형 기자ayms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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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와 이통3사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폴드·플립5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예약 신청을 하면 정식 출시일(11일)보다 빠른 오는 8일부터 개통이 가능하다.


전작인 폴드·플립4는 사전예약 기간 동안 97만대를 팔았다. 이대로라면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중 처음으로 사전예약 100만대 판매 기록을 세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역대 갤럭시 예약판매 최다 기록은 109만대를 판매한 S23이다.


사전예약에서는 플립5의 인기가 두드러진다. 플립5는 전작 대비 약 2배 커진 커버 스크린을 탑재했다. 디자인 완성도는 물론 활용성을 높였다. 휴대폰을 펼치지 않고 커버 스크린에서 유튜브를 보거나 문자메시지 답장, 지도 보기 등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KT와 LG유플러스 전체 예약자의 약 70%가 플립5를 선택했다. 삼성닷컴 라이브 방송에서도 전체 판매분의 70%가 플립5였다. SK텔레콤은 고객 69%가 플립5를 예약했다.


2030세대 인기도 두드러진다. SKT는 "청년 대상 프로모션 효과 덕분인지 플립5 예약은 2030 고객이 67%를 차지하고 있다”며 “폴드5 또한 2030 고객 점유율이 57%"고 설명했다. 전작 출시 당시 SKT에서 플립4는 2030 여성 고객이 전체 예약자의 37%를 차지했고, 폴드4는 3040 남성 고객 구매가 52%에 달했다.


색상별로 보면 모델별 대표 색상이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KT 예약 결과 플립5는 민트, 그라파이트, 크림, 라벤더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폴드5는 아이스 블루, 블랙, 크림 순으로 선호했다. KT 관계자는 "두 모델 모두 마케팅 컬러인 민트와 아이스 블루가 가장 인기가 높았으며 전 연령대 공통적인 선호를 보였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예약자들은 플립은 크림, 민트 순으로 선호했고, 폴드는 아이스 블루, 크림 순으로 많이 예약했다. 삼성닷컴 라이브 방송도 플립5는 민트, 폴드5는 아이스 블루 인기가 높았다. 플립5는 옐로우와 그린, 폴드5는 블루 등 삼성닷컴 전용 색상 구매도 많았다. 삼성닷컴은 플립5는 4가지, 폴드5는 2가지 전용 색상을 판매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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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제조사 자급제폰 판매도 승승장구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일 자정부터 1시간 40분 동안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전작의 2배에 가까운 역대 최대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오수연 기자 syo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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