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립광주과학관, 여름방학 놀이 특별전 ‘렛츠 플레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국립광주과학관이 여름방학을 맞이해 '렛프 츨레이' 특별전을 개최한다.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광주과학관 기획전시실에 놀이를 주제로 한 총 40여개의 체험으로 구성된 특별전을 연다.


우리나라 시대별 놀이를 살펴보는 '놀이의 민족존'에서는 주령구, 쌍륙과 같이 오래전 우리 선조들이 즐겨왔던 놀이부터 오징어게임 등 7080세대의 골목길 놀이를 만나볼 수 있다.


규칙을 활용해 흥미와 즐거움을 높인 놀이로 구성한 '놀이와 규칙존'은 온 가족이 함께 새로운 규칙을 정해서 즐길 수 있는 미션 보드게임, 대형오목과 알까기, 규칙이 없는 게 규칙인 이색스포츠 놀이, 정답이 없는 문제를 풀어 길을 찾는 대형미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트램펄린, 패러글라이딩 등 스릴 넘치는 놀이도 체험할 수 있어 관람객의 호응이 기대된다.


이 외에도 '놀이와 예술존'에선 여러 가지 도구로 작품을 만드는 토니처(과학상자) 작품만들기, 그림자 놀이 등 상상력을 높이는 만들기 체험이 가능하다.


'놀이의 미래존'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놀이, 모션 인식 놀이 등 과학기술로 새롭게 진화하고 있는 놀이의 미래까지 체험해볼 수 있다.


특별히 8월 중에는 특별전과 연계해서 신나는 가족 명랑운동회를 컨셉으로 전시를 즐길 수 있는 패밀리파티도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특별전을 위해 기획된 ‘인형뽑기 기계’ 만들기 교육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국립광주과학관, 여름방학 놀이 특별전  ‘렛츠 플레이’
AD

전태호 관장직무대리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온 가족이 놀이를 통해 함께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