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로구 고척동 일대 공영주차장 준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연면적 506㎡, 17면 지평식 … 준공검사 마치고 운영 준비

주택가 밀집 지역 주차난 해결, 통행로 확보 등 편의 증진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고척2동에 소규모 공영주차장을 준공했다.


구로구는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관내 주차시설 확충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최근 고척동 일대에 소규모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기 위한 공사를 마친 뒤 현재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사업 대상지는 고척동 241-50, 241-348, 241-349일대로 연면적 506㎡, 주차면 17면 지평식 형태로 조성됐다.


해당 구간은 다가구주택이 밀집한 지역으로 주차량이 많고 긴급출동 차량의 통행을 막는 불법주정차가 발생해 주차시설의 필요성이 제기돼왔다.

구로구 고척동 일대 공영주차장 준공
AD

이에 구는 2019년 기술용역 타당성 심사 및 타당성 조사용역 시행 등을 거친 뒤 이듬해 주차장 조성을 위한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이어 지난해 5월부터 약 1년간 공사를 진행했다.


준공검사까지 마친 구는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공영주차장 준공으로 그간 겪었던 주차난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편의 증진을 위해 다양한 시설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는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고척동 241-21일대에 502㎡ 규모의 지평식 마을공동주차장을 조성 중이며 구로거리공원에도 7313㎡, 총 200여면의 규모로 지하공영주차장을 구축하기 위해 도시계획시설 수립 과정에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