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리확정형으로 전환가능…미래에셋 '경영인을 위한 변액정기보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목표수익 달성시 금리확정형 정기보험 전환
최저사망보험금 보증도 가능해

미래에셋생명이 경영인들을 위한 변액보험을 출시했다. 목표수익을 달성할 경우 금리확정형으로 전환할 수 있고 최저사망보험금이 보증되는 것이 특징이다.


30일 미래에셋생명은 최근 이같은 '경영인을 위한 변액정기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경영인정기보험 시장 내 유일한 변액 상품으로 법인 고객들의 투자 수요를 노렸다는 설명이다.


우선 목표수익 달성 시 금리확정형 정기보험으로 전환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금리확정형 정기보험 자동전환 옵션’ 기능을 통해 환급률 100% 달성 시 전환이 가능하다. 해당 옵션은 가입 이후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조건을 만족하면 자동으로 전환이 이뤄진다. 목표수익 달성 후 변액보험의 투자 성과를 고정하면서 사망보험금 및 해약환급금의 변동 리스크도 제거할 수 있는 셈이다.


최저사망보험금도 보증된다. 펀드 운용실적과 상관없이 기본보험기간동안 사망보험금 지급사유 시 발생시점의 보험가입금액 및 체증보험금을 사망보험금으로 최저 보증한다. 다만 실적배당형 계약일 경우에만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장기유지 고객을 위해 만기 추가(95세) 및 장기납입 보너스를 적립액에 가산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다양한 부가기능도 추가할 수 있다. 금리연동형 추가납입과 중도인출이 가능하며 가입 7년 후부터 만기까지 매년 15%씩 사망보험금이 점차 늘어난다. 간편고지형을 선택하면 병력이 있는 고객도 가입할 수 있다.



오은상 미래에셋생명 상품개발본부장은 "변액정기보험에 안정성까지 더했다"라며 "가입하시는 경영자분들이 안심하고 기업을 경영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금리확정형으로 전환가능…미래에셋 '경영인을 위한 변액정기보험'
AD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