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HD현대, 판교에 서울대생 150명 초청…전공 맞춤형 멘토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동문 선배와의 만남부터 선택투어까지

HD현대가 서울대 학생을 대상으로 전공별 맞춤형 ‘커리어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 이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HD현대의 비전을 공유했다고 29일 밝혔다.


HD현대는 최근 경기도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이하 ‘GRC’)에서 서울대 기계공학부 학생 150여명을 초청해 ‘커리어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기선 HD현대 사장과 동문 선배인 이동욱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이 직접 참석해, HD현대의 비전을 소개하고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에 나서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했다.


올해 1월 시작해 지금까지 8차례 진행된 HD현대의 ‘커리어 멘토링’ 프로그램은 같은 전공의 동문 선배 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취업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멘토링’을 제공한다.


HD현대, 판교에 서울대생 150명 초청…전공 맞춤형 멘토링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개최된 제8회 HD현대 ‘커리어 멘토링’ 행사에서 정기선 HD현대 사장(뒷줄 왼쪽에서 일곱번째)과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HD현대]
AD

참가 학생들의 전공에 따른 특강 주제 선정 및 참여 활동 기획 등 맞춤형 프로그램도 만들었다. 그 결과 초기 10~20여 명 규모였던 참가인원이 점차 확대돼, 이번 행사에는 150여명이 참가했다. 8회차 행사는 ‘선택투어’ 일정을 마련해 참가자들이 각자의 관심에 따라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학생들은 GRC 내 디자인센터, 미래기술연구원, 디지털선박관제센터 등을 선택해 견학하거나, VR체험, 채용상담 등의 일정에 참여했다.


HD현대는 이 프로그램이 대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우수한 인재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다양한 대학과 전공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기선 HD현대 사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이 행사가 여러분들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직업을 파악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오늘 이 자리가 여러분들이 HD현대와 함께하는 미래를 그려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대학생 김대한씨는 “동문 선배들에게 회사업무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회사생활의 노하우를 직접 전해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기술 중심의 HD현대 미래 비전을 이해할 수 있었다”고 했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