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재호 KT 부사장,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장 취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T는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부사장)이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KoDHIA) 새 협회장으로 취임했다고 24일 밝혔다.


KoDHIA는 지난 15일 임시총회를 서면결의로 열고, 송재호 KT 부사장을 제3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송재호 KT 부사장,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장 취임 송재호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신임 협회장 [사진제공=KT]
AD

송 신임 협회장은 현재 KT의 AI/DX융합사업부문장이자 최고디지털혁신책임자를 맡고 있다. KT에서 미래산업개발단장, 통합보안사업단장,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등 굵직한 사업을 역임했다. 2016년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시절부터 헬스케어사업을 맡아 왔으며 다양한 헬스케어 사업을 기획, 개발해 뛰어난 이해와 통찰력을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oDHIA는 올해 정부가 추진하는 바이오경제 2.0과 산업대전환 신 비즈니스의 핵심 분야인 디지털 헬스케어의 주력 산업화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속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실태조사는 물론 데이터 기반 기술개발, 인력 양성 등 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과 기업의 시장 진출을 위한 수요·공급기업 간 온·오프라인 매칭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송재호 KoDHIA 신임 협회장은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이 국가 산업에서 차지할 전략적 가치와 성장성, 필연적으로 수반하는 사회서비스 파급효과를 고려하면 산업진흥에 속도를 더 내야 할 때”라며,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경쟁력을 높이고, 시장을 키우기 위해 협회 회원사들과 적극 협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수연 기자 syo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