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루만보]골목 곳곳 숨은 명소와 맛집…강동역

시계아이콘00분 4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편집자주지하철은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인 동시에 하루만보의 중요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지하철역 주변의 걷기 좋은 곳을 소개합니다.
[하루만보]골목 곳곳 숨은 명소와 맛집…강동역
AD

오늘 소개할 코스는 서울 지하철 5호선 강동역이다. 강동역은 인근 천호역 일대와 함께 강동구 상업의 중심지로 꼽힌다. 천호대로 양옆으로 마천루가 즐비하지만 그 뒤편으로는 작은 주택가와 사람 냄새 나는 전통시장, 골목이 공존하는 곳이기도 하다. 곳곳에 숨어 있는 맛집들은 걷다가도 식욕을 자극한다.


이곳의 명물 중 하나는 강풀만화거리다. 유명 웹툰작가 강풀의 작품이 스며든 강풀만화거리는 대표적인 공공예술명소로 자리 잡았다. 강동역 4번 출구로 나와 조금만 걸으면 강풀 작가의 작품 52점을 여유롭게 걸으며 즐길 수 있다. 만화거리에서 성내시장, 쭈꾸미골목 통하는 길에는 골목 곳곳에 카페가 자리해 있는데, 저렴한 가격으로 디저트를 즐기기 좋아 숨은 명소로 꼽힌다.


[하루만보]골목 곳곳 숨은 명소와 맛집…강동역 성내동 쭈꾸미골목.[사진제공=강동구청]

성내시장은 그냥 지나치기 아쉽다. 구석구석 재미있는 그림 간판이 있고, 시장 특유의 각종 먹거리와 정감을 느낄 수 있다. 성내시장을 거쳐 천호역 방면으로 올라가다 보면 성내동 쭈꾸미골목이 나온다. 이곳에는 쭈꾸미 가게만 10여곳이 몰려 성업 중이다. "맵다 맵다" 하면서도 다시 찾게 되는 쭈꾸미의 매력에 빠질 수 있다.


큰길(천호대로)로 나와 반대편으로 건너면 바로 천호로데오거리다. 강동구 최대 번화가이자 '핫플레이스'다. 인근 현대백화점 천호점, 이마트 등이 있어 쇼핑의 중심지이자 카페와 맛집이 밀집해 있어 언제나 발 디딜 틈 없이 많은 사람이 찾는다.



[하루만보]골목 곳곳 숨은 명소와 맛집…강동역

주요 경유지: 강동역-강풀만화거리-성내동 쭈꾸미골목-천호동 로데오거리-천호역


코스거리: 1.8㎞ 소요시간: 30분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