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누리플렉스, 아프리카 에너지 산업 전시회 참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에너지 IoT플랫폼 업체 누리플렉스가 오는 18일까지 3일간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엔릿 아프리카(2023 Enlit Africa)’에 참여해 미래 에너지 IoT 기술과 AMI 솔루션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엔릿 아프리카는 아프리카 국가의 에너지 인프라 부족 현상 해결에 초점을 둔 에너지 국제 전시회다. 행사에는 누리플렉스를 비롯해 25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누리플렉스는 아프리카 맞춤형 솔루션인 ‘선불형 AMI(지능형검침인프라) 토털 솔루션’ 및 유선, 무선, 모바일 등 다양한 통신방식으로 개발한 AMI 제품군 일체를 선보였다.


누리플렉스의 온라인 선불식 AMI 시스템은 전기 요금을 미리 지불해야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주로 도전(盜電)율이 높은 아프리카 국가에서 사용된다. 다양한 크레딧 충전 방식을 보유하고, 데이터 원격 모니터링 기능을 보유한 온라인 선불식 AMI 시스템은 아프리카 전력사 등 기업과 바이어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누리플렉스는 지난 2월 도전감지시스템(PTMS) 출시를 통해 전력 AI 시장에 진출했다. 도전감지시스템(PTMS)은 소프트웨어만으로 전기 사용 데이터를 수집하고, 스스로 학습해 이상 패턴이 감지되면 반응하는 시스템이다.



최근 에너지 가격 폭등으로 도전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아프리카 지역 상황에 맞춰 누리플렉스의 선불식 AMI 시스템과 도전감지시스템 기능을 결합했다. 아프리카 지역에 최적화된 AMI 솔루션을 확보하며 아프리카 시장 확대에 역점을 기울이고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