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남해군,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단 … 정책 모니터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8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위촉식 열고 상향식 참여 통한 정책제안

경남 남해군은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제4기 남해군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단 위촉식’을 열었다.


지난 26일 열린 위촉식에서는 제4기 모니터 단원 20명에게 위촉장이 전달됐다. 특히 지난 한 해 제3기 모니터단으로 활동하면서 내실 있는 정책제안을 통해 남해군 고령친화도시 재인증에 기여한 우수모니터 단원 3명에게 군수 표창이 수여됐다.

남해군,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단 … 정책 모니터링 경남 남해군은 ‘제4기 남해군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단 위촉식’을 열었다.
AD

‘고령친화도시’는 ‘활기찬 노년, 정든 곳에서 나이 들어감’을 주요 가치로 삼고 도시 내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주요 목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어르신 당사자 및 군민들의 상향식(Bottom-up)참여 과정을 통한 의견수렴을 중요시하고 있다. 남해군은 지난 3년간 50% 이상이 65세 이상 어르신들로 구성된 모니터단 20명을 매년 운영해 오고 있다.


2023년에는 고령친화도시조성 관련 8대 영역 61개 추진과제를 모니터링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정책제안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남해군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정책 아이디어를 상시로 공유할 예정이며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모니터링 내용을 점검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이날 수상한 3기 우수 모니터단원과 4기 위촉된 모니터단원에게 축하인사를 전했다.



장 군수는 “고령친화도시조성사업 추진에 있어 행정의 역할도 있지만 무엇보다 모니터단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며 “모니터단원들이 주변에서 보고 듣고 느낀 것을 행정에 전달해주고 함께 대안을 모색해 간다면 고령친화도시 남해군의 명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