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창원특례시, “봄바람 맞으며 낙동강 달려보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낙동강 자전거 무료 대여소 개소식 열어

경남 창원특례시는 시민들 누구나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낙동강 녹색 자전거길 자전거 무료 대여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지난 1일 의창구 북면 하천리 14-16번지에 있는 낙동강 녹색 자전거길 자전거 무료대여소 개소식을 열었다.

창원특례시, “봄바람 맞으며 낙동강 달려보세요” 경남 창원특례시는 낙동강 녹색 자전거길 자전거 무료 대여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AD

창원시 생활자전거타기 실천협의회가 시에서 보조금을 받아 운영하는 낙동강 자전거길 무료 대여소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추석 연휴 및 우천 시, 점심시간(12시부터 12시 30분)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자전거 대여소에는 일반용 자전거 120대와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이 함께 탈 수 있는 2인용 자전거 30대가 비치되어 있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이나 관광객들은 신분증을 가지고 대여소를 방문해 신청서만 작성하면 평일 2시간, 주말 1시간 이내에 자유롭게 자전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박진열 기후환경국장은 “지난해에는 코로나라는 제약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께서 낙동강 녹색자전거길 무료대여소를 이용했다. 더 많은 시민들의 여가공간으로서 가족, 연인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낙동강 자전거 무료 대여소 운영과 관련한 불편사항이나 기타 운영내용은 창원시 환경정책과 생태교통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