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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실트론,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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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일 1시간 동안 전 사업장 소등

SK실트론은 25일 글로벌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어스아워는 비영리 자연 보호 기관인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글로벌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으로 2007년 호주에서 시작됐다. 다양한 주체들이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저녁 1시간 동안 자발적인 소등에 참여, 기후 변화 심각성을 세계에 알리는 식이다. 그간 세계 190개국 1만8000여개 랜드마크가 참여한 바 있다.


SK실트론,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동참 어스 아워 참여 전후 SK실트론 정문 입구 모습 / [사진제공=SK실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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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실트론은 2021년부터 3년째 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25일(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본사가 있는 구미의 모든 사업장(1~3공장)과 서울 사무소 건물 내외 전등을 모두 껐다.


SK실트론 관계자는 “글로벌 기후 위기 대응 중요성에 깊이 공감하며, 어스아워 캠페인과 더불어 다양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지속적인 탄소 배출 절감 활동을 통해 국내외 고객사에 차별적인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K실트론은 그간 넷제로(Net Zero) 2040, 2040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을 선언하며 장기적인 로드맵을 구체화하는 등 ESG 관리 체계를 고도화했다. 또 카본 트러스트 탄소 감축 인증과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등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확보하는 등 실행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웨이퍼 업계 처음으로 글로벌 프로젝트 '탄소 정보공개 프로젝트(CDP)'로부터 ESG 경영 수준을 인정받아 기후변화 대응 부문에서 최상위 등급인 '리더십 A'를, 물 경영 부문에선 '리더십 A-'를 획득했다.




김평화 기자 peac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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