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소방, 23일 양평 용문산서 대대적인 산불 대응훈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도소방, 23일 양평 용문산서 대대적인 산불 대응훈련 산불
AD

경기도 소방재난본부가 23일 양평군 용문산 일대에서 산불화재 대응강화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 현장 대응훈련을 실시한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이날 오후 2시30분부터 본부와 양평소방서, 양평군청, 산림청, 경찰, 의용소방대 등 주요 기관과 주민 등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용문산 관광지 내 친환경농업박물관에서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해 인근 산으로 불이 번지는 상황을 가정해 산불 대응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이날 훈련에서 우선 산불피해 지역으로 가는 소방차 진입로를 확보한 뒤 특수진압 장비인 험지 펌프차와 소방 헬기 등을 동원해 산불진압 대응 전술에 나선다.


또 소방차량 진입이 어려운 산악지역에는 계곡 수원 확보 후 동력 소방 펌프를 이용해 연소 확대를 저지하고, 주민 긴급대피 훈련도 실시한다.


이날 훈련에는 험지 펌프차와 소방 헬기 등 차량 25대와 소방 드론, 동력 소방 펌프 등 각종 산불 진화 장비가 동원된다.


조선호 도 소방재난본부장은 "경기도는 아니지만 최근 전국에서 대형 산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이번에 대대적인 산불 대응훈련을 실시하게 됐다"며 "산불 피해 없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경기도 전 소방공무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도 소방재난본부는 오는 6월15일까지 봄철 산불 대응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 대비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