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가입자 1억5000만 돌파…배틀그라운드, 6년간의 기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가입자 1억5000만 돌파…배틀그라운드, 6년간의 기록
AD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출시 6주년을 맞아 지난 6년간의 주요 기록을 23일 공개했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3월 23일 스팀 얼리 엑세스로 처음 출시돼 글로벌 PC·콘솔 판매량 7500만장을 돌파했다. 출시 후 스팀 역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25만명을 기록하며 국내 게임업계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전 세계 240여 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는 PC와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과 만나고 있다. 크래프톤은 보다 많은 이용자가 배틀그라운드를 접할 수 있도록 스팀, 에픽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으로 서비스 채널을 확장해왔다. 이외에도 신규 맵과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이용자들의 재미를 이끌어냈다.


배틀그라운드는 지역별 맞춤형 전략 및 무료화 전환에 힘입어 신규 이용자 유입이 지속되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6년 연속 스팀 최다 플레이 및 최다 세일즈 게임으로 선정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2월 기준 누적 가입 계정 수는 1억 5073만개를 돌파했으며, 총 플레이 시간은 163억 6011만 시간을 넘었다. 활성 이용자 수도 증가했다.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곳은 CIS(독립국가연합) 지역으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2017년 대비 약 30%의 증가율을 보였다.



지난 6년간 게임, 차량, 아티스트 등 총 20개의 글로벌 지식재산(IP)과 협업을 진행했다. 블랙핑크와 맥라렌 협업은 전 세계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배틀그라운드는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