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마트에브리데이, 못난이 호두 판매…“맛·영양 동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00톤 물량 대량 매입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오는 23일부터 캘리포니아산 ‘못난이 호두’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 상품이 상급품과 다른 점은 색깔이 약간 어두운 것뿐이며 맛, 영양, 크기 등은 동일하다.


이마트에브리데이, 못난이 호두 판매…“맛·영양 동일” 이마트에브리데이가 오는 23일부터 캘리포니아산 ‘못난이 호두’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사진제공=이마트에브리데이]
AD

기존에는 품질에 민감한 국내 시장 특성상 외관에 대한 만족도까지 충족하는 호두들만이 국내에 수입돼 유통돼 왔다. 하지만 이마트에브리데이는 고물가 시대에 맛과 품질만 동일하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다. 견과류 전문 수입유통업체 동우농산과의 협력을 통해 산지 직수입을 추진했고, 100톤 물량을 대량 매입했다.



이마트에브리데이 관계자는 "연일 장바구니 물가가 상승하고 있어 합리적이고 저렴한 상품 공급 방안을 고민하다 처음으로 못난이 호두를 수입해 판매하게 됐다"며 전 세계 농산물의 20~25% 가량이 외관으로 인해 팔리지 못하고 폐기되는 만큼 비규격 농산물 판매는 환경적인 이익도 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