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남시, 시 승격 50주년 '엠블렘'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성남시, 시 승격 50주년 '엠블렘' 공개 성남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엠블렘
AD

경기 성남시가 올해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엠블럼을 22일 공개했다.


엠블럼은 숫자 '50'을 파란색과 빨간색 계열의 반원이 조화롭게 결합한 형태로 표현했다. 시민이 모이고 뭉쳐 만들어 낸 변화의 50년을 상징한다.


엠블럼에 사용한 두 가지 색상은 대한민국 4차산업을 견인하고 있는 성남시의 첨단 기술(파란색), 시민의 젊음과 생기(빨간색)를 의미한다.


대비되는 색상의 조화는 시민 융합과 통합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성남시는 앞서 지난달 3일 선정한 시 승격 50주년 기념 슬로건 '우리가 원하는 미래, 성남이 만듭니다' 도 엠블럼에 사용했다.


해당 엠블럼은 여러 가지 응용형으로 제작돼 올해 성남시 승격 50주년 기념사업과 각종 홍보물에 활용된다.


시는 시민의 날(10월 8일)을 중심으로 9~10월 기념사업을 중점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이 기간, 시 승격 50주년 관련 이벤트와 특별 프로그램ㆍ기획전시ㆍ부스 운영, 어린이 글짓기ㆍ그림 그리기 행사, 시민 체육대회, KBS 열린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를 열어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