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구시, ‘빅데이터 금융전문가 과정’ 수강생 15명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매달 20만원 활동비 지급

대구은행 인턴 근무 가능

대구시와 DGB대구은행,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은 데이터 경제 시대에 따른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해 올해 최초로 ‘빅데이터 금융 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수강생 15명을 모집한다.


대구·경북지역에 살고있는 대학(원) 졸업생(예정자), 휴학생 및 금융 분야 취업준비생들이 지원할 수 있으며, 수업은 오는 5월 1일부터 9월 27일까지 5개월 동안 주 5일 진행된다.

대구시, ‘빅데이터 금융전문가 과정’ 수강생 15명 모집 대구시청 동인청사
AD

이곳에서는 기초부터 고급 과정을 포괄하는 온·오프라인 코딩 교육, 모델링 실습 프로젝트, 금융 관련 분야 전문 재직자 특강, 취·창업 사례 소개 및 컨설팅, 데이터 시각화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업에 참가하는 수강생들에게는 매월 20만원 상당의 연구활동비를 제공하며, 성적 우수자에게 총 180만원의 상금과 함께 대구은행 데이터 분석 업무 인턴 기회까지 제공된다.


접수 마감은 24일 까지이며 면접을 포함한 최종 선발 과정을 거쳐 총 15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서경현 대구시 미래ICT국장은 “지역 청년들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