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읍시 ‘출생 축하용품 지원사업’ 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북 정읍시는 장기적인 저출산 현상 극복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출생 축하 용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새로운 가족 탄생을 응원하기 위해 이불과 베개, 패드로 구성된 친환경 아기 이불 세트를 출생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정읍시 ‘출생 축하용품 지원사업’ 추진 2023년 정읍시 출생 축하용품 지원사업 포스터.[사진제공=정읍시]
AD

지원 대상은 출생신고일 현재 정읍시에 주소를 둔 신생아로 태어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출생자여야 한다.


신청 방법은 출생신고 시 거주지역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는 즉시 10만 원 상당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출산가정에 출생 축하 용품을 지급함으로써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과 유아용품 구입에 따른 경제적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로운 생명의 탄생을 지역사회가 함께 축하하고, 행복한 육아를 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정읍시 이미지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민원지적과 가족관계등록팀 또는 해당 읍·면·동에 문의하면 된다.



정읍=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