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가천대, 2022년 전기 학위수여식…박사 82명 등 3396명 학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가천대, 2022년 전기 학위수여식…박사 82명 등 3396명 학위 이길여 가천대학교 총장이 23일 대학 예음홀에서 열린 학위수여식에서 졸업생들에게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가천대 제공
AD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가천대학교가 23일 대학 예음홀에서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박사 82명, 석사 408명, 학사 2906명 등 총 3396명이 학위를 받았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 형태로 진행됐다.


글로벌경제학과 임서연 양(여ㆍ22)과 경영학과 김국현 군(28)이 전체 수석과 차석을 차지해 총장상을 받았다.


이길여 총장은 축사에서 "호기심을 열정으로 불태우며 살아가길 바란다. 호기심은 인류를 진화시킨다. 우주왕복선을 타고 서울에서 뉴욕까지 30분 만에 이동할 날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며 "세포의 비밀을 풀어 인간 수명을 200년으로 연장하는 프로젝트도 등장했다. 이 모두가 호기심과 열정의 위력"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삶의 터전이 달라지고 경쟁 무대가 바뀌었다. 이제는 버츄얼 스테이지 즉, 가상의 공간에서 경쟁하는 시대이다. 요즘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챗GPT를 비롯해서 메타버스, 암호화폐, NFT(대체불가토큰) 등이 바로 여러분의 일상이 된다"며 "그래서 생각의 틀도 바뀌어야 한다. 창의력의 격차를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