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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패션위크, 다음달 개최…글로벌 홍보대사에 ‘뉴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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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만에 런웨이 디자인 교체
패션쇼 순서도 추첨으로 결정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서울시는 2023년 가을, 겨울 패션 트렌드를 선보이는 ‘2023 F/W (Fall/Winter) 서울패션위크’를 다음달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서울패션위크는 100% 현장 패션쇼로 개최하며, 서울패션위크 공식 유튜브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되어, 패션에 관심 있는 일반시민 누구나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서울패션위크, 다음달 개최…글로벌 홍보대사에 ‘뉴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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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서울패션위크의 글로벌 홍보대사에는 데뷔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차트 ‘핫 100’에 진입하고 두 개의 ‘밀리언셀러’ 음반을 보유한 그룹 ‘뉴진스(NewJeans)’가 활약한다. 서울패션위크 홍보대사 ‘뉴진스’의 영상은 25일 서울패션위크 유튜브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


이번 ‘2023 F/W 서울패션위크’는 크게 3가지 행사로 운영된다. ▲30개 디자이너 브랜드의 패션쇼 27개국 130여명의 해외바이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수주박람회 트레이드쇼 패션과 혁신기술이 결합된 다양한 시민참여프로그램 구성된다.


한편, 서울시는 서울패션위크 패션쇼의 문턱을 낮추고 시민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서울패션위크 패션쇼 시민초청 이벤트를 23일 ~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한다. 패션쇼를 관람하고자 하는 누구나 서울패션위크 누리집을 통해 신청기간 내에 원하는 쇼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다음달 7일부터 초청장이 발송된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코로나 터널을 지나며 중·소 패션제조업체의 경쟁력과 경영환경은 지속적으로 약화되어 패션업계의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다.”며, “서울패션위크를 경쟁력 있는 우리 디자이너의 해외진출 등용문이자, K-패션의 경쟁력을 키우는 구심점으로 만들겠다. 큰 손 바이어의 구매는 높이고, 유망 디자이너는 키우고, 시민참여를 높여 패션산업의 저변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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