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미성리학역사관, 올해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야간반 신설·수강정원 확대,직장인·학생 참여기회 확대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구미 성리학역사관에서는 오는 20일부터 3월 3일까지 직장인·재학생 등 구미시민을 대상으로 상반기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미성리학역사관, 올해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구미 성리학역사관.
AD

본 과정은 6개 과목으로 옛 선현들의 유산을 느끼며, 지혜롭고 창의적인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성리학 아카데미, 철학자 맹자를 탐구하는 총 12회의 인문 교양강좌, 전문 강사와 함께 다양한 재료로 교육 체험이 가능한 서예·서각·한지공예·한국화를 3월 14일부터 6월 9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 수강정원은 성리학 아카데미 60명, 인문 교양강좌 100명, 서예·전통서각·한지공예·한국화 각 15명 총 22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2021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총 4회 약 400명 이상의 수강생이 성리학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했으며, 올해는 인문 교양강좌 과목이 기존 평일 오전 시간대에서 야간(저녁 7시∼9시)으로 변경되면서 평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었으나, 평일 주간에 강좌가 개설돼 참여하지 못한 직장인과 학생 등의 참여가 가능해졌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의 완화에 따라 좌석 간 거리두기 해제가 가능해 인문 교양강좌 과목은 기존 60명에서 100명으로 정원이 늘어남에 따라 수강생의 교육 참여 기회가 확대됐다.


수강 신청은 방문과 구미 성리학역사관 홈페이지로 가능하며, 별도의 재료비를 제외한 수강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이나 성리학역사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