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양식품, '야키소바불닭볶음면' 일본서 돌풍…초도물량 완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삼양식품, '야키소바불닭볶음면' 일본서 돌풍…초도물량 완판 삼양식품 야끼소바불닭볶음면./사진=삼양식품 제공
AD

삼양식품은 지난달 25일 일본에서 출시된 '야키소바불닭볶음면'의 초도 물량 20만개가 2주 만에 완판됐다고 13일 밝혔다.


야키소바불닭볶음면은 일본 대표 음식인 야키소바에 불닭의 매운맛을 접목한 현지 시장 맞춤형 제품이다. 야키소바의 새콤하고 짭짤한 맛과 불닭 특유의 매콤달달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일본 최대 할인점인 돈키호테에 입점했으며 로손 등 편의점에도 이달부터 입점 예정이다.


야키소바불닭볶음면이 제일 먼저 입점된 돈키호테에선 매장에서 판매 중인 불닭브랜드 제품 중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만 살 수 있는 불닭브랜드 신제품으로 한국에서도 입소문을 타며 블로그,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문의와 후기도 쏟아지는 중이다.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의 세계적인 인기에 맞춰 현지 시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제품군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중국에선 현지의 대표 매운맛으로 통하는 ‘마라’를 활용한 ‘마라불닭볶음면’, 동남아에선 ‘커리불닭볶음면’, 미주에선 ‘콘불닭볶음면’,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등을 출시했다. 마라불닭볶음면과 커리불닭볶음면은 수출 전용 제품이었지만 국내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국내에서도 정식 출시한 바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출시 초반이지만 현지인뿐만 아니라 일본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필수 아이템으로 언급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일본을 시작으로 동남아 등 아시아 전역으로 야키소바불닭볶음면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