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펄어비스 검은사막, 타이페이 게임쇼에서 우수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펄어비스 검은사막, 타이페이 게임쇼에서 우수상 수상
AD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이 대만 ‘타이페이 게임쇼 2023(이하 TGS)에서 ‘게임 스타 어워즈 2022’ 온라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TGS는 매년 ▲PC/온라인 ▲ 콘솔 ▲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의 인기 게임을 뽑는 ‘게임 스타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검은사막은 2017년부터 '게임 스타 어워즈'에서 다섯차례 수상했다.


검은사막은 2017년 대만 서비스를 시작해 현지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검은사막의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 빠른 업데이트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검은사막 새로운 시도인 ‘어비스원 마그누스’ 등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올해는 검은사막 최초의 쌍둥이 캐릭터인 ‘우사’와 ‘매구’를 선보였다.



TGS에서 게임문화재단,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BIC)와 함께 한국의 인디게임부스(BIGEM)도 지원했다. 펄어비스는 국내 인디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2018년부터 BIC스폰서로 참가했다.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를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2년부터 BIGEM사업을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BIGEM은 BIC 경쟁부문 전시작 중 8개의 우수 인디게임을 선정해 글로벌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이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