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기현·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예비경선 진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김기현·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예비경선 진출 국민의힘 김기현(왼쪽부터)·안철수·윤상현·조경태·황교안·김준교 당대표 후보가 5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국민의힘 동대문구 갑을 합동 당원대회에서 승리의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공병선 기자]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과 안철수 의원이 당대표 예비경선에 진출했다.


5일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는 예비심사를 통과한 당대표 후보 6인과 최고위원 후보 13인 명단을 발표했다. 당대표 후보 6인은 김기현·안철수·윤상현·조경태·천하람·황교안 후보 등이다. 최고위원 후보 13인엔 김병민·김용태·김재원·문병호·민영삼·박성중·이만희·이용·정미경·조수진·천강정·태영호·허은아 후보 등이 포함됐다.


배준영 선관위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청년 최고위원의 경우 모든 후보에게 예비경선 진출 자격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예비경선은 오는 7일 비전 발표회를 거친 후 8~9일 6000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관위는 오는 10일 당대표 후보 4인, 최고위원 후보 8인, 청년 최고위원 후보 4인 등 본경선 최종 진출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병선 기자 mydill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