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탁현민 ‘미스터 프레지던트’ 예스24 3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서믿음 기자] 예스24 2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1위는 김혜남의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20만 부 기념 양장본 에디션)'이 차지했다. '서른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서른살이 심리학에게 답하다'를 비롯한 책들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정신분석의 김혜남이 파킨슨병 진단을 받고 22년간 투병하며 삶을 돌아본 인문 에세이다.


재야의 명저, 순자산 천억원대 자산가 세이노의 '세이노의 가르침'은 2위를 기록했고, 탁현민 전 의전 비서관이 전하는 국가 기념식과 대통령 행사 이야기인 '미스터 프레지던트'는 3위에 올랐다. 4위는 20여년 만에 새롭게 돌아온 이노우에 타케히코의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1'이 차지했고, 국민 배우 김혜자의 내밀한 인생 고백이 담긴 에세이 '생에 감사해'는 5위를 기록했다.

탁현민 ‘미스터 프레지던트’ 예스24 3위
AD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흥행으로 시작된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시리즈의 인기는 3040세대의 향수를 자극한 콘텐츠로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석권의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종합 20위 내 순위 중 13개 순위를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시리즈가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힘들게 살아온 오늘을 위로하는 김호연의 장편소설 '불편한 편의점'은 8위, 인생의 반전을 불러오는 단순한 힘을 알려주는 자기계발서 '원씽 THE ONE THING'은 11위를 기록하며 순위권 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eBook 분야 1위는 영어로 바로 말하는 실전 스피킹을 돕는 '입이 트이는 영어 2023년 2월호'가 차지했다.



청년들의 현실 사랑에 대한 이해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드라마 ‘사랑의 이해’ 방영 이후 원작 소설 '사랑의 이해'의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드라마 방영일 이전 30일 대비 방영일 이후 30일간 종이책은 18배 이상, eBook은 15배 이상 판매가 급증했다. 방영일 전후 40일을 비교하면 종이책은 23배 이상, eBook은 22배 이상 증가했다. 최근 화제가 된 영화, 드라마 연계 도서의 인기는 eBook까지 확대되는 흐름을 보이며, '사랑의 이해' 역시 종이책과 eBook 의 고른 판매 성장을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