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산 농업기술센터, ‘2023년 농업인대학 산업곤충 양봉과정’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양봉산업육성·농가신소득원 창출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5일부터 10월 18일까지 부산 농업인·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농업인대학 산업곤충 양봉과정’을 운영한다.


부산 양봉산업 육성과 농가 신 소득원 창출을 위해 2020년부터 3년째 실시하고 있는 ‘산업곤충 양봉과정’은 양봉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 교육을 병행해 올해는 부산 농업인·시민 30여명을 대상으로 약 8개월간 총 26회 100시간의 장기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산업곤충 양봉 과정을 통해 계절별 양봉관리 기술·병해충 방제방법 등 양봉에 대한 다양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화분채취를 비롯한 꿀 채밀, 약제 처리 등의 과정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으며, 선도 양봉농가 현장 교육 등을 통해 새로운 양봉 기술·정보를 얻을 수 있다.

부산 농업기술센터, ‘2023년 농업인대학 산업곤충 양봉과정’ 운영 2022년 산업곤충 양봉과정 교육 모습.
AD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농업인이나 시민들은 오는 2월 7일까지 입학원서와 관련 서류를 방문, 우편, 이메일을 통해 농업기술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서류 전형 또는 필기시험(모집인원 초과 시)을 통해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김정국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러한 양봉 전문교육이 앞으로 부산 양봉산업 활성화와 농가 신 소득원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양봉에 관심 있는 농업인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입학원서, 제출서류 등 교육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