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25 갓생기획,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MZ세대 공감·위로 등 높은 평가

GS25 갓생기획,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 GS25의 갓생기획이 ‘제28회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아이덴티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GS리테일]
AD

GS25는 갓생기획이 ‘제28회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아이덴티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디자인, 공공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 및 디자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13개 부문에서 우수 디자인을 시상했는데, GS25 갓생기획이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갓생기획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직원들이 MZ고객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하는 프로젝트로 출발한 브랜드다 갓생은 갓(god)과 생(生)이 합쳐진 신조어로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MZ세대의 삶을 뜻한다. 갓생기획은 유명 베이커리 노티드, MZ세대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등과 협업해 트렌디한 상품을 기획하며 매출 160억 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GS25는 갓생기획이 MZ세대에게 공감과 위로, 재미를 주는 브랜드로서 아이덴티티를 상품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녹인 점과 편의점 업계에서 차별화된 시도를 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의 핵심 고객층은 10대부터 20대로 이들은 상품을 구매할 때 디자인을 매우 중요시하기 때문에 디자인 경영은 우리의 핵심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품질은 기본이고 스마트폰 카메라를 먼저 켜게 만드는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