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항시,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3000대 설치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4억원 예산, 일반10만원·저소득60만원 지원

포항시,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3000대 설치 지원 친환경 보일러 안내 포스터.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포항시는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는 가정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2023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국비 2억4000만원을 포함한 총 4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3000대(일반가정 2800대, 저소득가정 200대)의 저녹스 보일러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녹스 보일러는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을 적게 배출해 대기질을 개선하고 열효율이 높아 연료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원금은 일반가정 10만원, 저소득가정 60만원을 지원하며, 저소득가정은 기초생활수급권자·차상위계층·차상위 장애연금 수급자·한부모가족이 대상이다.


시는 올해 1월 1일 이후에 설치된 저녹스 보일러에 대해 지난 10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주택소유주 또는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가 구비서류를 갖춰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정혁 환경정책과장은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는 미세먼지 등의 대기오염물질을 줄일 수 있고, 에너지 효율 증대로 난방비 절감에도 효과가 큰 만큼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은 지난 2020년부터 지속해서 추진해 현재까지 총 7300대에 대해 13억7300만원을 지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