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준석, '나경원 견제' 친윤계 직격 "자기팀 아니면 두들겨 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골대 들어 옮기는 것으로 안되니…"
"애초에 축구도 아니었다"

이준석, '나경원 견제' 친윤계 직격 "자기팀 아니면 두들겨 패" 이준석 전 대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강주희 기자]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3·8 전당대회와 관련해 대통령실과 친윤(친윤석열)계를 강하게 비판했다.


이 전 대표는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근 당 사정에 대해 "골대를 들어 옮기는 것으로 안 되니 이제 자기 팀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선수들을 두들겨 패기 시작했다. 사실 애초에 축구가 아니었다"라고 남겼다.


이 전 대표의 글은 전당대회 출마를 고심하는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을 향한 친윤계의 견제와 불출마 압박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그가 언급한 '골대'는 앞서 국민의힘이 전당대회 룰을 '당원 70%, 여론조사 30%'에서 '당원 100%' 투표로 바꾼 것을 지적한 것으로 보인다.


나 부위원장은 각종 여론조사에서 여당 당대표 후보로 지지율 1위를 기록하면서, 그의 출마 여부는 이번 전당대회 최대 변수로 떠올랐다. 김기현 의원 등 이미 출마 선언을 한 당권 주자들은 일제히 나 부위원장을 향한 견제와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


이준석, '나경원 견제' 친윤계 직격 "자기팀 아니면 두들겨 패"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친윤계 인사들은 나 부위원장이 대통령 직속 공직을 맡은 상황에서 당권 도전에 나서는 것을 집중적으로 비판하고 있다.


김정재 의원은 이날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에 출연해 나 부위원장을 겨냥 "이런 식으로 정부와 반해서 본인 정치를 하겠다는 것은 예전의 '유승민의 길' 아니냐"고 지적했다.



여기에 더해 나 부위원장이 검토 중이라고 언급한 저출산 정책 관련 '출산 시 대출 원금 탕감' 방안에 대해 대통령실이 제동을 걸면서 갈등이 노출됐다. 사실상 대통령실이 나 부위원장의 전당대회 불출마를 압박하는 모양새가 빚어지며 파장이 커지고 있다.




강주희 기자 kjh81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