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산 기장군, ‘2023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부산 기장군, ‘2023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지난해 기장군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농업인 실용교육 진행 모습.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기장군농업기술센터 농업아카데미관 2층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 240명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2023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실시한다.


‘농업인 실용교육’은 지난해 성과와 문제점을 짚어보고 새로운 영농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매년 초 실시하는 농업기술센터의 대표적인 교육과정이다.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한 교육으로 농업인의 실질적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새해 영농계획수립 ▲대내외 여건 변화에 따른 새로운 영농시책 ▲공익직불제 ▲농업 신기술 시범사업 등 공통교육과 ▲벼 ▲양봉 ▲화훼 ▲치유농업 등 전문교육으로 진행하며, 참여한 교육생에게는 영농에 필요한 농작업 안전용품과 유용 미생물(EM)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기장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강좌 신청 코너 또는 전화접수로 해당 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박미진 기장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통해 최근 이슈가 되는 내용을 포함해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알찬 교육 과정을 구성했다”라며 기장농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