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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대 경영대학원,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학과’ 석사과정 승인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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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대 경영대학원,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학과’ 석사과정 승인 받아 동서대학교 메타버스 캠퍼스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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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동서대학교 대학원이 교육부로부터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학과’ 온라인 석사과정의 개설을 승인받았다.


교육부는 지난달 30일 일반대학 온라인 학위과정 제도를 시행할 대학원 20개 석사과정에 대한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일반대 온라인 학위과정은 대학에서 교육부의 승인을 받아 전체 학위과정을 100% 온라인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제도로 2021년 2월 신설됐다.


승인받은 대학은 메타버스(가상공간) 캠퍼스, VR(가상현실) 콘텐츠, 온라인 팀 협업 도구 등 다양한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활용해 운영될 계획이다.


동서대학교 대학원은 2022년 10월 교육부의 ‘일반대학의 온라인 학위과정 승인기준 개정’에 따라 2022년 11월에 경영대학원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학과’를 개설하기 위한 온라인 학위과정 승인신청서를 제출했다.


이후 지난해 12월에 대면 심사 평가를 받았으며 최종적으로 12월 30일 온라인 석사학위 과정의 운영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학과’는 K-문화콘텐츠 산업의 기획, 제작, 마케팅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며 수도권 중심의 문화콘텐츠 분야의 교육 수요를 동서대학교에서 구축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유입할 예정이다.



학과는 동서대학교가 개교 30주년을 맞아 ‘아시아 No.1 문화콘텐츠 대학’을 선포하고 추진하는 디자인, 디지털콘텐츠, 영상, 영화 분야 특성화 가속화 계획 중 하나로 추진될 예정이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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