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힘찬 시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시무식 퍼포먼스로 기부 참여 분위기 조성에 앞장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힘찬 시동
AD

[고흥=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심정우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참여 분위기 확산과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공영민 군수를 비롯한 전 직원이 홍보 퍼포먼스를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퍼포먼스는 새해 첫날 고향사랑기부제가 전면 시행되는 것에 맞춰 2일 시무식에서 고흥사랑을 향한 힘찬 시동을 걸며 전 직원과 함께 출발을 선언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자치단체에서 기부자에게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특산품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제도로, 기부금은 ▲지방 재정 확충 ▲지역경제 활성화 ▲인구감소 대응 등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쓰이게 된다.


앞서 군은 고향사랑기부제 TF 추진단 구성, 답례품 선정, 군 홈페이지·유튜브·리플릿 등 홍보활동과 고향사랑 전담팀 신설 등 제도 시행을 위한 사전준비를 해왔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흥 발전을 위해 놓칠 수 없는 기회다”며, “기부금 유치를 위해 경영마인드로 적극적인 마케팅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고향사랑기부제 전국 1위 달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고향사랑기부제 대표 답례품으로 ▲고흥사랑상품권 ▲고흥몰 모바일 쿠폰 ▲분청도자기 ▲체험·관광서비스 ▲벌초대행서비스 ▲이동빨래방서비스를 선정했으며, 서비스 관련 답례 공급업체는 올 1월부터 모집한다.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방법은 온라인 시스템(고향사랑e음) 및 전국 5,900여 개의 농협 창구를 직접 방문해 기부할 수 있으며, 창구를 이용할 경우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가지고 방문하면 된다.




고흥=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심정우 기자 hss7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