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양군, 민선8기 영양군수 공약 최종 확정! … 공약이행평가단 의결, 84개 최종 확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영양군, 민선8기 영양군수 공약 최종 확정! … 공약이행평가단 의결, 84개 최종 확정 영양군청.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경북 영양군은 지난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영양군수 공약이행평가단’과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영양군수 공약사업을 확정했다.


영양군은 민선 7기에 이어 민선 8기에서도 군수 공약사업 확정을 위해 순수 민간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 15명을 지난 9월 2일 위촉했으며, 공약 수립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확보하고자 분과 회의를 비롯해 세부 추진계획 보고회, 최종보고회 등의 의견수렴 절차를 거쳤다.


분야별로 3개 분과를 구성해 분과별 위원 선정에 전문성과 읍면별 대표성을 고려해 선정함으로써 공약의 실질적인 실천력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이번에 공약이행평가단 의결을 통해 최종 확정된 민선 8기 영양군수 공약은 3개 분야, 10개 목표, 84개 공약사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전국 생산 1위 영양 홍고추 최고가격보장 생산장려금 인상 ▲영양 자작나무숲 관광지 명품화 ▲군민 건강 검진비 1인 30만원 지원 ▲영양 군립 공원묘원 조성 ▲바대들 주거단지 기반조성 등이 있다.


군은 이번 공약사업 확정과 관련해 민선 7기의 ‘생활 밀착 행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큰 축은 이어가되, 민선 8기 군정 목표인 ‘행복한 변화 희망찬 영양’을 달성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의 추진으로 군민의 군정 체감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남석진 공약이행평가단 위원장은 “군민의 소통과 참여를 통해 확정된 공약사업이 향후 4년간 올바르게 추진되기 위해서는 군민과 공직자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며 공약 이행을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영양군에서는 이번에 확정된 공약사업과 관련해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전부 공개하고, 향후 정기적인 점검과 평가를 통해 임기 내 공약이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