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송군, 제59회 무역의 날 수출 유공 지자체 선정 표창 수상

수정 2022.12.09 12:21입력 2022.12.09 12:21
서체크기
청송군, 제59회 무역의 날 수출 유공 지자체 선정 표창 수상 제59회 무역의 날 수출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은 청송군.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경북 청송군은 지난 12월 8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열린 제59회 무역의 날 대구·경북 행사에서 수출 유공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유공 지자체 선정기준은 경북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수출 규모와 수출증가율이며, 청송군은 지난 10월 현재 수출증가율이 전년 대비 47.1% 증가해 도내 ‘증가율 1위’의 최고 성적을 기록하는 등 수출증대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청송군의 주요 수출 품목은 사과, 배추, 고추, 된장, 기타 농산가공품 등이며, 특히 주요 특산품인 사과의 경우 지난해보다 138% 상승해, 도내 무역 수출 증가율 1위를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기타 농산가공품의 경우에도 수출이 지난해 대비 112% 증가한 점을 보면, 청송의 대표브랜드인 ‘황금眞 사과’에 이어 농산물 가공식품으로 수출을 다변화시켜 무역경쟁력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윤경희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유가 상승으로 세계 무역 시장이 어려운 가운데 수출 분야에 좋은 성적을 거둔 기업과 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우수기업 유치와 수출지원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