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샘, '2022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 장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CGS·서스틴베스트 등 유수 평가기관에서도 우수성 증명

한샘, '2022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 장관상 수상 박성훈 한샘 재무기획본부장(좌)이 표창을 받고 있다. [사진=한샘 제공]
AD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22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지속가능경영 및 ESG 분야의 최대 정부포상이다.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과 수준 향상, 발전에 기여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기관·단체에 수여된다. 한샘은 ESG 경영에 대한 지속적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했다.


실제로 한샘은 한국ESG기준원(KGCS) 평가에서 2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 글로벌 기준에 맞춰 평가 모형이 개정되며 보다 엄격한 기준이 적용됐음에도 이룬 성과다. 서스틴베스트(Sustinvest) ESG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2년 연속 획득했다. 지난 8월에는 국내 홈 인테리어 업계 최초로 세계 최대 기업 자율규범(이니셔티브) UN글로벌컴팩트(UNGC)에 가입했다.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등 4대 분야, 10대 가치 실현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높게 평가받았다.



박성훈 한샘 재무기획본부장은 "환경·사회·지배구조 등 ESG 경영의 전 분야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한 결과를 인정받아 기쁜 마음"이라면서 "단순히 수익을 내는 것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존경받는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이며, 이를 이루기 위해 ESG 경영 시스템 구축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