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장김치로 전하는 따뜻한 이웃 사랑 … 구미 효성티앤씨·효성화학, 나눔 실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김장김치 2000포기 사회복지시설, 취약가구 전달

김장김치로 전하는 따뜻한 이웃 사랑 … 구미 효성티앤씨·효성화학, 나눔 실천 김장김치로 전하는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효성티앤씨·효성화학 구미공장 직원들.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구미시는 지난 5일 효성티앤씨·효성화학 구미공장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 가구와 사회복지시설 이용자·거주자를 위해 김장김치 2000포기(500통, 165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고 전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자 2010년부터 매년 100여명의 직원이 김치 담그기 행사에 참여해 왔으며,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부터는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액과 회사지원금으로 김치를 구입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철수 총괄 공장장은 “경제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관내 저소득층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올해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효성티앤씨·효성화학 구미공장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구미시민을 향한 효성의 따듯한 사랑과 관심을 우리 이웃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효성티앤씨·효성화학 구미공장은 김장김치 나눔뿐만 아니라 관내 중학교 장학금·버스지원과 어린이재단 후원, 자연정화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