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르투갈전 선발 이강인·손흥민…김민재 제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포르투갈전 선발 이강인·손흥민…김민재 제외 지난달 28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 이강인이 드리블을 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서믿음 기자] 16강 진출을 위해 반드시 승리를 쟁취해야 하는 포르투갈전에서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강인 선발 카드를 뽑아들었다.


한국과 포르투갈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마지막 3차전을 1시간여 앞두고 발표된 한국의 출전 명단에 이강인(마요르카)의 이름이 포함됐다.


이강인의 선발 출전은 지난해 3월 한일전(0-3 패) 이후 처음이 있는 일이다. 앞서 우루과이와 1차전(0-0 무), 가나와 2차전(2-3 패)에서는 후반 교체 투입된 바 있다. 이강인은 가나전에서 한국이 0-2로 뒤지던 후반 12분 교체 투입돼 1분 만에 조규성(전북)의 추격골을 기회를 만들었다.


한국 선수 최초로 월드컵 멀티골의 주인공이 된 조규성은 2경기 연속 선발 출격한다. 공격 왼쪽 날개에는 손흥민(토트넘), 우측 날개에는 이재성(마인츠)이 배치된다. 중원은 황인범(올림피아코스)과 정우영(알사드)이 맡는다.


포백 수비라인에는 왼쪽부터 김진수(전북), 권경원(감바 오사카), 김영권(울산), 김문환(전북)이 선다. 골문은 김승규(알샤바브)가 지킨다.



우루과이전에서 오른쪽 장딴지 부상을 입은 김민재(나폴리)는 선발 명단에서 제외됐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