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농가주부모임 영양군연합회, 인재육성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농가주부모임 영양군연합회, 인재육성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농가주부모임 영양군연합회가 2일 영양군 인재육성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했다.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농가주부모임 영양군연합회는 12월 2일 영양군 인재육성장학회를 찾아 200만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농가주부모임 영양군연합회 권숙희 회장은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십시일반 뜻을 모아준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영양군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학생들에게 자그마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기탁 취지를 전했다.


농가주부모임은 영농에 종사하는 여성 농업인들이 서로 협력해 농촌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 선진 영농활동의 동기를 부여하며, 농촌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농협에서 조직한 단체이다.


군에서는 6개 읍·면에 25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농촌 일손 돕기, 취약계층 돕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영양군 인재육성장학회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기부한 기탁금과 적립된 장학기금을 활용해 농산어촌 우수 외래 강사 사업과 교육환경개선사업, 지역 내 우수 학생에 대한 장학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오도창 이사장은 “매년 연말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주시는 농가주부모임 영양군연합회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관심과 사랑을 주시는 만큼 앞으로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