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해 바이오헬스 성과는?…보건산업 성과교류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올해 바이오헬스 성과는?…보건산업 성과교류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변선진 기자]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서울 엘타워에서 '2022년 보건산업 성과교류회'를 연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보건산업 성과교류회는 제약·바이오, 의료기기, 화장품 등 바이오헬스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 병원, 연구소 등 바이오헬스 분야 관계자 700여명이 참여한다. 바이오헬스 기술진흥과 산업진흥 발전에 기여가 큰 개인과 단체에 유공자 포상이 진행된다. 유공자 포상은 5개 분야에서 97점의 포상이 수여된다. 또 한 해 동안 이뤄진 바이오헬스 분야의 기술사업화 성과도 공유한다.


행사 30일 오후엔 제약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사례와 바이오헬스 분야의 기술이전 사례 등 각 사업별 성과교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제약바이오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경험과 전략 확산을 위한 제약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성과와 글로벌 제약산업의 투자 동향 및 국내 투자 유치 전략을 공유한다.


마지막 날엔 지역 인프라를 활용해 창업 기업을 지원하는 개방형실험실과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등의 성과가 발표된다. 체외진단 의료기기 산업 육성 사업과 의료기기 사용 적합성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 중소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성과도 다룬다.



보건복지부 정은영 보건산업정책국장은 “오늘 포상을 받으신 한분 한분은 산업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 숨은 주역들로 그간의 노고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바이오헬스 산업이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기업과 현장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변선진 기자 s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