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화기업, 사무 가구용 보드 '블랙 PB'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동화기업, 사무 가구용 보드 '블랙 PB' 출시 동화기업의 사무 가구용 파티클 보드가 적용된 가구. [사진제공=동화기업]
AD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 동화기업은 사무 가구용 파티클 보드 '블랙 PB'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파티클 보드는 목재 칩을 성형해 압축한 목질 판상 제품이다. 합판 등 다른 목재 판상 제품과 비교해 경제성이 우수하며, 주로 가구 제작에 사용된다.


이번에 출시한 사무 가구용 보드 '블랙 PB'는 유해 물질 방출이 적은 친환경 자재다. 신제품의 포름알데히드 최대 방출량은 0.5㎎/L로, 사무 가구에 주로 쓰이는 E0 등급 파티클 보드 품질 기준의 평균값인 최대 0.7㎎/L보다도 낮다. 유해 물질로 인한 실내 공기질 저하나 새집 증후군을 방지할 수 있다.


품질 기준 대비 제품 내구성은 강화했다. 일반 사무 가구용 제품의 휨강도 기준 (13N/㎟)보다 우수한 수준(13.5N/㎟)을 확보해 제품 파손이나 변형을 방지할 수 있다.


박명균 동화기업 보드영업본부 상무는 "이번에 선보인 파티클 보드는 일반적인 사무 가구용 제품과 비교해 유해 물질은 줄이고 견고함은 더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했다"면서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 마련을 위한 보드 연구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제품을 포함한 동화기업 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동화에코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