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HK이노엔은 의약품 제조시설인 충북 청주시 오송 사업장이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이다. 기업의 친환경 경영 전략과 이를 달성할 수 있는 조직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한다. 평가 항목은 기업의 각 사업 분야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법규 준수 사항 등으로 구성된다. 최초 인증 취득 후에는 시스템 유지 관리에 대한 사후 심사가 매년 이뤄진다.
HK이노엔은 친환경 경영 방침과 목표를 설정하고 사업장 내 표준화된 프로세스를 포함해 매뉴얼 및 지침을 제정해 환경 규제에 대한 대처 방안을 제시했다. 환경·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과 훈련도 정기적으로 실천하는 등 다양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HK이노엔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기조에 맞춰 안전·환경 관련 분야의 ISO 인증을 강화하고 있다”며 ”능동적인 시스템 관리를 통해 ISO 14001 인증을 유지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써 지속 가능 경영 체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