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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영건설,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 최고 27대 1 경쟁률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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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원도 고성군 역대 최다 청약통장 접수 건수 갱신, 712가구(특별공급 제외)에 2632명 청약
- 당첨자 발표 16일, 28일부터 30일까지 정당계약 접수

태영건설이 강원도 고성군 아야진리 일원에 공급하는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의 1순위 청약에 역대 강원도 고성군 최다 접수 건수인 2632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됐다. 최근 어려운 분양시장 속에서도 지역 최대규모 대단지 및 커뮤니티, 바다 조망 등의 특장점을 앞세워 경기 광주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에 이어 연타석 흥행을 이뤄낸 것이다.

태영건설,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 최고 27대 1 경쟁률 기록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 광역조감도 (이미지출처 : 태영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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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8일 진행된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 1순위 청약 결과, 71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632명이 접수해 평균 3.7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 161㎡P(펜트하우스) 타입으로 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일부 타입의 경우 9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분양 관계자는 “양극화되고 있는 부동산 시장 속에서도 고성 최대 규모에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는 특장점을 갖춰 1순위 청약에서도 고성군 역대 최다 접수 건수 갱신을 이뤄낸 것 같다”며, “고성에서 가장 큰 규모의 커뮤니티를 보유한 단지이기도 하고, 지역에서 보기 힘든 우수한 평면 설계 등도 적용돼 정당계약에서도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당첨자 발표는 16일(수)이며, 28일(월)부터 30일(수)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은 지하 3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59~215P㎡(펜트하우스 포함), 총 811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남향 및 남동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바다 조망 효과도 극대화했다. 평면은 3~4Bay(베이) 위주로 개방감이 뛰어나고, 집안 곳곳에 알파룸,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주방은 ‘ㄱ’자형 설계를 적용해 보다 넓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고성에서 보기 드문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마련한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등 취미생활을 위한 공간부터 라운지카페, 멀티룸, 파티룸, 다목적실, 코인세탁실 등 여가생활을 위한 시설도 조성된다. 키즈카페, 작은 도서관, 스터디룸(남·여) 등 자녀를 위한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의 시공을 맡은 태영건설은 2022년 시공능력평가 17위 건설사로 주택사업은 물론 도시개발, SOC, 건축, 토목, 플랜트 등 다양한 분야에 50년간 뛰어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높은 신뢰를 쌓아왔다.


태영건설의 차별화된 조경 컨셉과 기술력은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태영건설의 ‘광주시 중앙공원’은 세계조경가협회(International Federation of Landscape Architects, 이하 IFLA)가 주관한 ‘IFLA AAPME(Africa, Asia-Pacific, Middle-East) Award 2022’ 디자인부문 Awards of Excellence로 선정되었으며, 국내 디자인 부문에서는 유일한 수상이다.


또한 조사 단계부터 계획적으로 참여해 도시경관 및 지역성을 보존한 ‘창원 중동 유니시티’는 2021년 ‘제11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어 올해 6월, ‘광명 루프갤러리’로 ‘제12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공모전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2년 연속 조경 부문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태영건설은 경기도 광주에 공급하는 ‘광주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을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1,073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6,370건을 접수시키며 평균 5.9대 1의 경쟁률로 성황리에 청약을 마쳤다.


올해 들어 전국의 부동산 시장이 크게 위축된 상황에도 이처럼 좋은 성적을 거둔 데에는 철저한 사전 조사를 통해 우량 사업지를 선별함으로써 사업을 신중히 진행하는 태영건설의 사업 전략이 가장 주효했다는 평이다. 올해 5월 태영건설이 시공하고, 호텔신라가 운영을 맡은 ‘신라모노그램 강릉’이 2개월 내 분양완료 되었고, 강릉시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강릉시 옥계면 금진리 일원 276㎡(약83만평)부지의 대규모 관광단지 개발사업, 세계적 럭셔리 리조트 브랜드 카펠라의 한국 첫 진출작인 카펠라 양양 등 매머드급 사업들을 잘 선별해 진행하고 있다.


수천 가구에서 많게는 1만 가구 이상의 미분양이 적체되는 타 건설사와는 상반되게 태영건설은 기존 미분양 가구수도 ‘제로’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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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은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360도 파노라마 조망과 풍경, 아름다운 벽화마을 등 아야진해변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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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돌연 제3당 창당을 선언하며 미국 정계에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머스크는 지난 5일 '아메리카당(America Party)' 창당을 발표하고 6일 당국에 신고했다고 주장했지만, 구체적인 당 운영 계획이나 정책 방향은 여전히 베일에 싸여 있다. 이번 창당 선언은 머스크가 정부효율부 수장직을 사임하고 테슬라 경영에 전념하겠다고 밝힌 지 한 달여 만에 나온 것이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특히 트

  • 25.07.1010:12
    한동훈, 전당대회 출마할까…강전애 "나온다" VS 김준일 "안 나온다"
    한동훈, 전당대회 출마할까…강전애 "나온다" VS 김준일 "안 나온다"

    강전애 국민의힘 대변인과 김준일 시사평론가가 7월 9일 아시아경제 'AK라디오'에 출연해 각종 이슈에 대해 생생토크했다. 김준일 평론가는 "한동훈 전 대표가 당 대표 선거에 안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보았지만, 강전애 대변인은 "결국 나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준일 : 한동훈 대표는 안 나올 가능성이 좀 더 크다. 여러 사람 만나면서 의견을 청취하는데 한 7 대 3 정도로 나가지 말라고 얘기하고 있다. 그런데 본인은 굉장

  • 25.07.2108:00
    지하철·버스 노선 몰린 곳에 대형학원 속속… 학생들 빨아들인다⑨
    지하철·버스 노선 몰린 곳에 대형학원 속속… 학생들 빨아들인다⑨

    편집자주교통 접근성 세계 16위 도시 서울의 다른 얼굴은 교통이라는 편의에 닿는 격차 역시 큰 도시라는 점이다. 교통망의 비약적 확충은 지역 균형이라는 목표를 추구했지만 한쪽에선 과밀화, 다른 한쪽에선 사각지대를 낳았다. 75년 대중교통의 역사를 가로질러 이제는 인공지능(AI) 교통 시스템이 구축되는 시대가 도래했지만 교통 빈곤층은 사라지지 않고 있다. 교통 격차는 삶의 질 불균형을 낳는다. 아시아경제가 그 실상을

  • 25.07.2108:00
    "목동 학원 땜에 이사요?…아뇨, 우리 앤 '광명 200번' 버스 타고 가요"⑪
    "목동 학원 땜에 이사요?…아뇨, 우리 앤 '광명 200번' 버스 타고 가요"⑪

    교통이 사교육을 흡수했다면 '역방향 설계'로 분산도 가능하다. 전문가들은 자본과 인구가 밀집된 지역 중심으로 교통 설계를 짜왔던 과거와 달리 '교통 분산'과 '균형'에 초점을 맞춰 격차 해소에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다. 지난 4월 개정된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이 대표적인 교통 격차 해소 시도로 꼽힌다. 2007년 제정한 이 법은 특별시·광역시 중심의 광역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역교통시설에 대한 국

  • 25.07.2108:00
    "지방에선 주말 비행기 타고 서울로 학원 유학"⑩
    "지방에선 주말 비행기 타고 서울로 학원 유학"⑩

    "지방 학원은 고사 직전입니다." 이유원 한국학원연합회장은 "교통이 수도권 중심으로 발달하면서 교육 불평등이 심화됐다"며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월성 사교육'은 수도권에 몰렸다"고 했다. 최근 서울 성북구 보문동 사무실에서 만난 이 회장은 "지방은 학생 수 감소에 따른 교육 여건이 심각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모든 탓을 '교통'으로만 돌릴 순 없지만 결과적으로 수도권을 향해 뻗은 철도망이 지방 아이들을 블랙

  • 25.07.1408:00
    관악산 가기 편해진 '신림선'?…서울 곳곳 박아 넣는다는데, 빚만 쌓이네⑥
    관악산 가기 편해진 '신림선'?…서울 곳곳 박아 넣는다는데, 빚만 쌓이네⑥

    편집자주교통 접근성 세계 16위 도시 서울의 다른 얼굴은 교통이라는 편의에 닿는 격차 역시 큰 도시라는 점이다. 교통망의 비약적 확충은 지역 균형이라는 목표를 추구했지만 한쪽에선 과밀화, 다른 한쪽에선 사각지대를 낳았다. 75년 대중교통의 역사를 가로질러 이제는 인공지능(AI) 교통 시스템이 구축되는 시대가 도래했지만 교통 빈곤층은 사라지지 않고 있다. 교통 격차는 삶의 질 불균형을 낳는다. 아시아경제가 그 실상을

  • 25.07.1408:00
    한계 찍은 교통행정, 수요 맞춤형으로 새 판 짜야⑧
    한계 찍은 교통행정, 수요 맞춤형으로 새 판 짜야⑧

    경전철과 마을버스 등 중소 규모 교통망의 위기는 수요와 공급이 어긋나면서 시작했다. 이 같은 상황이 지속되면 교통 서비스의 불균형으로 이동권 보장이 더 어려워진다는 데 문제가 있다. 교통약자 보호를 위해 새 정부가 세밀한 교통 정책을 수립해야 하는 이유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2023년 기준 한국의 대중교통 이용률은 41%다. 폴란드(39%), 오스트리아(34%), 일본(30%) 등을 제치고 세계 1위다. 최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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