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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형 올레드 TV에 무드업 냉장고까지…LG, KES 2022서 혁신제품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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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씽큐 하우스선 LG 씽큐 앱으로 더 편리해진 스마트홈 경험

97형 올레드 TV에 무드업 냉장고까지…LG, KES 2022서 혁신제품 소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 / 제공=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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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평화 기자] LG전자는 4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3회 한국전자전(KES 2022)에 참가해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선사하는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LG 씽큐 하우스서 스마트홈 경험

LG전자는 904㎡ 규모 전시관 입구에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TV와 도어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냉장고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내세웠다.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LG 씽큐(ThinQ) 앱에서 상칸 22종, 하칸 19종 색상 중 원하는 색을 골라 냉장고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관람객은 스마트폰 LG 씽큐 앱을 이용해 무드업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전시관 중앙에는 스마트홈 기반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LG 씽큐 하우스를 조성했다. 관람객은 LG 씽큐 앱으로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제어하는 등 편리한 스마트홈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다. LG전자 제품 구입 후에 LG 씽큐 앱으로 여러 신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데, 해당 경험도 체험해볼 수 있다. 관람객은 눈부심 없이 냉장고를 살펴볼 수 있도록 내부 조명 밝기를 조정하는 ‘야간 눈부심 방지 기능’, 세탁 종료 후 세탁물을 바로 꺼내지 못하는 상황에서 세탁 통을 주기적으로 회전시켜 세탁물이 뭉치지 않도록 해주는 ‘종료 후 세탁물 케어’ 기능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공원이나 캠핑장처럼 연출한 공간에서는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 카인 옴니팟을 비롯해 설치와 이동이 편리한 LG 룸앤TV, 잔디깎이 로봇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 국내 첫 전시

LG전자는 지난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22에서 처음 공개해 주목받았던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Flex)를 국내에서 처음 전시한다. 이 제품은 총 20단계로 화면 곡률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일반 콘텐츠를 시청할 때는 평평한 화면으로, 몰입감이 중요한 게이밍 환경에선 커브드 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관람객은 오락실과 극장이 결합한 콘셉트로 조성된 공간에서 플렉스를 비롯,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와 게이밍 스피커를 활용해 게임을 즐기거나 LG 시네빔과 LG 사운드바 등 홈 시네마 제품이 제공하는 시청 경험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인테리어 가구처럼 설치된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TV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e)와 이젤(Easel)도 선보인다.


97형 올레드 TV에 무드업 냉장고까지…LG, KES 2022서 혁신제품 소개 42형 벤더블 올레드 TV 플렉스 / 제공=LG전자


이색 라이프스타일 공간에 서비스 로봇 안내까지

LG전자는 파우더룸, 홈 바 등 다양한 콘셉트의 이색 라이프스타일 공간도 마련했다. 관람객은 각 공간에서 ▲LG 프라엘 메디헤어·인텐시브 멀티케어 등 뷰티 제품군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등 의류·신발 관리 제품군 ▲프리미엄 수제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등 다양한 혁신 제품을 만날 수 있다.


LG전자는 ▲스스로 목적지까지 이동하며 물건을 운반하는 LG 클로이 서브봇 2종(서랍형/선반형) ▲비대면 방역작업을 수행하는 LG 클로이 UV-C봇 ▲LG 클로이 가이드봇 등 다양한 서비스 로봇도 선보인다. 특히 가이드봇은 전시관을 이동하면서 관람객을 맞이한다.



그밖에 폐가전을 신제품 재료로 재활용하는 과정 등 ESG 노력을 알리고 LG 힐링미 안마의자, 골판지로 만든 가구 등을 활용해 관람객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도 운영한다.




김평화 기자 peac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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