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성군, 황룡강 일원서 ‘일자리 박람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장성군, 황룡강 일원서 ‘일자리 박람회’ 개최
AD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전남 장성군은 내달 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황룡강 일원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구직자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고, 업체에는 우수인력 채용의 길을 열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다양한 취업정보 취득과 현장면접을 통한 취업까지 한곳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될 예정이다.


먼저 현장면접에는 총 9개 업체가 참여해 인력 채용에 나선다.


군은 심층면접을 통해 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을 채용할 수 있도록 면접부스를 제공한다.


직업유형검사와 이력서 컨설팅을 통한 구직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50여 개 업체에서 제공한 구인자료 열람과 ‘감정 아로마오일 체험’ 등 유망 일자리를 소개하는 코너도 마련해 다각도로 구직 활동을 지원한다.


그밖에 유관기관인 고용노동부 대체인력뱅크와 전남고용노동연구원에서도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해 구직자 발굴과 기관 사업을 홍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3년만에 개최되는 황룡강 가을꽃축제에 맞춰 일자리 박람회를 재개하게 됐다”며 “구직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내실있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